아모르아이티칭
홈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장바구니
아모르임용고시학원 아모르북스
강의시간계획표
   
  회원가입 | 아이디/비밀번호 찾기
지피지기 무료특강
온라인수강
온라인강의
온라인첨삭강좌
무료특강
수강신청방법
고세훈 교육학 [2017년 커리블렌디드
1~2월 교육학 논술 기본 모듈 강의 (1)
3~4월 교육학 논술 기본 모듈 강의 (2)
5~6월 교육학 논술 심화 모듈 강의 (1) ]
일반화질   고화질
순서 강의리스트 보충자료 강의시간 보기
1~2월 교육학 논술 기본 모듈 강의 (1)
1강
OT
        
 
1-1
01:00:16
  
 
교육학 영역의 이항분류
        
1-2
01:15:17
  
 
교육학 영역별 주요 범주
교육학 논술 공부의 방향
        
 
1-3
01:00:58
  
2강
 
Chapter 01. 교육학 개론-교육의 개념적 기초
01.교육의 어원과 비유(p.8~10)
        
 
2-1
01:02:37
 
 
Chapter 01. 교육학 개론-교육의 개념적 기초
01.교육의 어원과 비유(p.10~13)
        
 
2-2
00:42:03
 
 
Chapter 01. 교육학 개론-교육의 개념적 기초
02. 교육의 개념과 목적(p.13~15)
        
 
2-3
01:39:25
 
3강
 
Chapter 02. 교육의 사상사적 기초
02.서양 교육사의 흐름(p.33~34)
        
 
3-1
01:16:47
 
 
Chapter 02. 교육의 사상사적 기초
02.서양 교육사의 흐름(p.34~38)
        
 
3-2
01:12:22
 
 
Chapter 02. 교육의 사상사적 기초
02.서양 교육사의 흐름(p.38~41)
        
 
3-3
00:53:17
 
4강
 
Chapter 03. 교육철학-교육의 철학적 기초
01.전통 교육철학의 계보(p.42~43)
 
        
고세훈_교육철학_1
4-1
01:03:00
 
 
Chapter 03. 교육철학-교육의 철학적 기초
02.현대 교육철학-20세기 전기(p.44~48)
        
 
4-2
01:02:01
 
 
Chapter 03. 교육철학-교육의 철학적 기초
02.현대 교육철학-20세기 후기(p.49~56)
        
 
4-3
01:39:57
 
5강
 
지난시간_Reminding
 
        
교육과정_1_
교육철학
5-1
00:59:31
 
 
[제2편 교육과정 및 평가]
Chapter 01. 교육과정
01.교육과정의 개념 (p.58~60)
        
 
5-2
01:06:11
 
 
Chapter 01. 교육과정
02.교육과정의 유형(p.61~67)
        
 
5-3
01:37:56
 
6강
 
Chapter 01. 교육과정
02.교육과정의 유형(p.67~69)
        
리마인딩_교육과정_
6-1
00:55:45
 
 
Chapter 01. 교육과정
02.교육과정의 유형(p.69~74)
        
 
6-2
01:03:23
 
 
Chapter 01. 교육과정
03.교육과정이론의 유형(연구접근방식) (p.78~80)
        
 
6-3
01:35:01
 
7강
 
지난시간_Reminding :)
        
교육과정_수정
교육철학_
7-1
00:50:13
 
 
Chapter 01. 교육과정
04. 교육과정 개발의 수준과 모형(p.81~83)
*교육과정의 자율화와 교사의 전문성(p.111~113)
        
 
7-2
00:53:06
 
 
Chapter 01. 교육과정
04.교육과정 개발의 수준과 모형(p.83~87)
        
 
7-3
02:07:49
 
8강
 
Chapter 01. 교육과정
04. 교육과정 개발의 수준과 모형(p.87~89)
        
Reminding1-2
Reminding3
Reminding1-2_1페이지에1슬라이드
Reminding3_1페이지에1슬라이드
8-1
01:07:45
 
 
Chapter 01. 교육과정
04. 교육과정 개발의 수준과 모형(p.89~93)
        
 
8-2
00:58:41
 
 
Chapter 01. 교육과정
04. 교육과정 개발의 수준과 모형(p.93~97)
05.교육목표의 진술과 교육과정의 구성
        
 
8-3
00:59:58
 
 
·학습경험의 조직원리(p.99~100)
Chapter 02. 교육평가
01.교육과 교육평가(p.115~116)
        
 
8-4
00:53:30
 
 
Chapter 02. 교육평가
03.교수·학습 진행에 의한 평가(p.122~124)
        
 
8-5
00:49:39
 
9강
 
Chapter 02. 교육평가
03.교수·학습 진행에 의한 평가(p.124~126)
 
3,4번 리마인딩 자료는 컬러 프린트가 안되신다면 회색조가 아닌 !!흑백!!으로 출력하시면 글씨가 잘보입니다.
        
영역별형성평가-교육철학사(Atype)
영역별형성평가-교육철학사(Btype)
교육과정Reminding_컬러_1장에4페이지
교육과정Reminding_컬러_1장에1페이지
교육평가_수정_(1)
기초모듈1(교육과정)_수정
9-1
01:07:52
 
 
Chapter 02. 교육평가
04. 참조준거에 의한 평가(p.126~132)
        
 
9-2
01:08:58
 
 
Chapter 02. 교육평가
04. 참조준거에 의한 평가(p.132~143)
        
 
9-3
01:17:41
 
10강
 
Chapter 02. 교육평가
05.수행평가(p.143~150)
        
교육평가_수정
10-1
01:10:48
 
 
·문항 난이도, 문항 변별도(p.127~128)
[제3편 교육심리_교육방법 및 공학]
Chapter 01.교육심리학
01.발달이론(p.154~155)
        
 
10-2
01:18:21
 
 
Chapter 03. 교육심리학
01.발달이론(p.155~158)
        
 
10-3
00:46:53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1.발달이론(p.158~163)
        
 
10-4
01:17:03
 
11강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1.발달이론(p.163~165)
        
영역별형성평가-교육과정Atype
영역별형성평가-교육과정Btype
Re_8_컬러
Re_8_흑백
교육철학_
11-1
01:01:20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2.개인차(p.166~168)
        
 
11-2
00:44:05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2.개인차(p.168~173)
        
 
11-3
00:54:11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2.개인차(p.173~177)
        
 
11-4
00:54:37
 
12강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2.개인차(p.177~181)
        
영역별형성평가-교육평가(Atype)
영역별형성평가-교육평가(Btype)
Re_9(1-2)_컬러
Re_9(1-2)_흑백
12-1
01:10:14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2.개인차(p.181~187)
        
 
12-2
01:21:18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3.학습이론(p.188~191)
        
 
12-3
00:51:35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3.학습이론(p.191~195)
        
 
12-4
00:50:21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3.학습이론(p.196~200)
        
 
12-5
00:46:11
 
13강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3.학습이론(p.201~202)
        
영역별_형성평가-교육심리(Atype)1
영역별_형성평가-교육심리(Btype)1
기본모듈1_99.9_목차
13-1
00:57:00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3.학습이론(p.202~204)
        
 
13-2
00:41:53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3.학습이론(p.204~210)
        
 
13-3
01:28:05
 
14강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3.학습이론(p.210~214)
 
* 한끝교재는 2층 학원, 아모르북스에서 판매중입니다. 감사합니다.
        
영역별 형성평가-교육심리(Atype)2
영역별 형성평가-교육심리(Btype)2
Re_9(3-4)10(1-2-3)컬러
Re_9(3-4)10(1-2-3)흑백
14-1
01:12:32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4.학습자의 동기(p.215~220)
        
 
14-2
01:17:41
 
 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4.학습자의 동기(p.220~224)
        
 
14-3
00:51:24
 
15강
2.24일 보강
Chapter 01. 교육심리학
04.학습자의 동기(p.224~229)
        
기초모듈(1)교육심리_수정
Re_11_12컬러
Re_11_12_흑백
15-1
01:08:33
 
2.24일 보강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30~236)
        
 
15-2
01:02:45
 
2.24일 보강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36~240)
        
 
15-3
00:55:31
 
16강
2.25일보강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40~244)
(4)Caroll의 학교학습모형
        
 
16-1
01:00:38
 
2.25일보강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44~251)
(6)Gagne의 처방적 교수설계모형
        
 
16-2
00:56:46
 
2.25일보강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51~255)
(7)Reigeluth의 교수설계모형
        
 
16-3
00:42:00
 
2.25일보강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55~261)
05.수업의 체제적 설계
        
 
16-4
00:42:45
 
2.25일보강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61~267)
06.교수방법
        
 
16-5
00:47:13
 
17강
 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67~270)
        
기초모듈(1)교육방법및공학_수정
Re_13흑
Re_13컬
17-1
01:30:13
 
 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71~275)
        
영역별형성평가_교육공학 및 방법(Atype)
영역별형성평가_교육공학 및 방법(Btype)
17-2
01:02:58
 
 
Chapter 02.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
01.교수_학습이론 및 교수방법(p.275~283)
        
 
17-3
01:21:28
 
18강
 
[제5편] 교육사회 및 교육행정
Chapter01.교육사회학
01.교육에 대한 사회학적 관점-거시적관점(p.314~318)
        
기초모듈(1)교육사회학_수정
18-1
01:10:41
 
 
Chapter01.교육사회학
01.교육에 대한 사회학적 관점-거시적관점(p.318~322)
        
 
18-2
01:05:35
 
 
Chapter01.교육사회학
01.교육에 대한 사회학적 관점-거시적관점(p.322~326)
        
 
18-3
01:03:04
 
19강
3.2일 보강
Chapter01.교육사회학
02.교육에 대한 사회학적 관념-미시적 관점(p.327~332)
        
영역별_형성평가-교육사회(Atype)
영역별_형성평가-교육사회(Btype)
영역별_형성평가-교육행정(Atype)
영역별_형성평가-교육행정(Btype)
교육행정_수정
19-1
01:25:01
 
 
Chapter01.교육사회학
03.교육과 사회 불평등(p.333~346)
        
 
19-2
01:57:26
 
 
Chapter.02.교육행정
01.교육행정의 개념(p.347~353)
        
 
19-3
00:46:19
 
 
Chapter 02.교육행정
02.학교조직론(p.353~364)
        
 
19-4
01:15:16
 
 
Chapter 02.교육행정
04.지도성 이론(p.365~379)
        
 
19-5
01:45:11
 
20강
 
!!!17강 형성평가 자료 추가되었습니다!!!
        
 

 
21강
 
종강입니다. 수고하셨습니다!
        
1-2월 99.9 체크

 
3~4월 교육학 논술 기본 모듈 강의 (2)
1강
[OT]
[OT]
프린트) 개념을 통한 논술의 이해와 글쓰기
1.교육학 개념의 조직교육학적 이해
1)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교수-학습 비교
        
 
1-1
01:04:10
  
 
프린트) 1.교육학 개념의 조직교육학적 이해
2)교육학의 하위 영역별 이항모형
        
1주차 교육학300OT-1_2017_1
1주차 교육학300OT_2017
1주차 교육학논술통합_이항모형
1주차 기초모듈1_99.9_
1-2
01:00:15
 
 
프린트) 1.교육학 개념의 조직교육학적 이해
2)교육학의 하위 영역별 이항모형
        
 
1-3
01:08:30
 
2강
 
프린트) 교육학 논술-이항모형:수직적 관점
교육학의 개념, 교육사-철학, 교육과정
        
1주차 교육학전체영역
1주차 교육학논술통합 이항모형
1주차 교육학논술통합 이항모형_연습
2-1
01:04:14
 
 
프린트) 교육학의 논술 - 이항모형:수직적 관점
교육과정, 교육평가
        
1주차 교육사_교육철학
2-2
00:43:42
 
 
프린트) 교육학의 논술 - 이항모형:수직적 관점
교육심리, 교수-학습이론, 교육방법 및 공학, 생활지도 및 상담지도, 교육사회, 교육행정
        
 
2-3
01:24:57
 
3강
 
(지난시간)-위기지학, 위인지학 Text 내용 그대로 이해할 것
[교육과정 및 평가]
교육과정의 주요범주
        
2주차 1문제
2주차 1답안
3-1
00:54:11
 
 
[교육과정 및 평가]
목표 중심 모형-특징
        
 
3-2
01:01:10
 
 
[교육과정 및 평가]
수행평가 - 개념
[교육심리- 방법 - 공학]
교육심리학의 주요 영역
        
 
3-3
00:50:42
 
4강
 
[교육심리-방법-공학]
*개인차-심리측정적 기능
        
2주차 2문제
2주차 2답안
4-1
01:07:15
 
 
[교육심리-방법-공학]
*초인지
        
 
4-2
01:05:10
 
 
[교육 사회학 및 교육행정]
*교육사회학
[교육사 및 교육철학]
*교육의 개념
        
 
4-3
01:28:18
 
5강
 
5강, 6강부터 교재 교육학300 ,진도는 [교육과정 평가] 부터 시작합니다.
 
 
[Chapter 05. 교육과정]
*교육과정의 개념적 분류~광역 교육과정(p.53~55)
        
3주차 3문제
3주차 3답안
3주차 3-4월_계획표
5-1
00:51:23
 
 
*경험중심 교육과정~ 영 교육과정(p.56~62)
        
 
5-2
01:15:06
 
 
*잠재적 교육과정~ 쿠레레(p.63~67)
        
 
5-3
00:54:54
 
6강
 
*교사 배제형 교육과정~순환적 모형(p.68~73)
(1)개념쓰기 답안은 7강에 제공됩니다.
        
3주차 1_개념쓰기
6-1
01:11:01
 
 
*자연주의적 모형~수직적 연계성(p.74~82)
        
 
6-2
01:09:03
 
 
*수준별 교육과정(수업)~ 교육과정의 차별화(p.83~86)
        
 
6-3
00:57:57
 
7강
 
교육과정의 압축~ 교과교실제(p.87~88)
        
4주차 교육학300교재
4주차 (1)개념연습_답안
4주차 (2)개념연습_문제
7-1
00:49:24
 
 
블록타임제~역량중심 교육과정(p.89~94)
        
 
7-2
00:54:22
 
 
[Chapter 06.교육평가]
목표중심 모형~ 준거지향평가(p.97~107)
        
 
7-3
01:42:07
 
8강
 
(1)개념쓰기연습-영교육과정 내용 수정!
*준거지향평가~수행평가(p.106~113)
        
4주차 (2)개념연습_답안
4주차 (3)개념연습_문제
4주차 (3)개념연습_답안
4주차 ppt
8-1
01:17:00
 
 
*포트폴리오~문항변별도(p.114~121)
        
 
8-2
01:08:09
 
 
*성취평가제~표준화검사(p.122~124)
[Chapter 07. 교육심리학]
*결정적 시기 발달과업~ 상상적 청중,개인적 우화 (p.127~130)
        
 
8-3
00:59:32
 
9강
 
(4) 개념쓰기 연습 - 피드백
*근접 발달 영역 (p.131~132)
 
오디오 문제로 인한 부분 재촬영을 2교시에 진행했습니다. 수강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.
        
5주차 (4)개념연습_문제[1]
5주차 (4)개념연습_답안[1]
9-1
00:41:09
 
 
*근접발달영역 [1교시 부분재촬영입니다.]
        
 
9-2
00:13:52
 
 
*비계설정~ 사회적 조망수용이론(p.133~138)
        
 
9-3
00:55:58
 
 
*심리측정론적 지능이론~ 성공지능이론_심원지능이론(p.139~142)
        
 
9-4
00:52:16
 
 
*인지(학습)양식:장독립형vs장의존형~ 문화감응교수법(p.143~147)
        
 
9-5
00:49:06
 
10강
 
*(5)개념연습_문제
*고전적 조건화~ 행동조성(p.148~151)
        
5주차 (5)개념연습_문제
5주차 (5)개념연습_답안
10-1
00:58:23
 
 
*정보처리 이론~ 부호화(p.152~158)
        
 
10-2
00:56:16
 
 
*인출~전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(p.159~165)
        
 
10-3
00:51:25
 
 
보강
*시험불안~학습된 무력감(p.166~170)
        
 
10-4
00:50:58
 
 
보강
*자기효능감~피그말리온효과_자기충족적 예언(p.171~178)
        
 
10-5
00:55:22
 
11강
 
[6]개념쓰기 연습
[Chapter.8 교육방법]
*수업과정(절차)모형~ 발견학습(p.180~181)
        
6주차(6)개념연습_문제
6주차(6)개념연습_답안
11-1
01:04:31
 
 
*유의미학습~ 완전학습모형(p.182~185)
        
 
11-2
01:02:54
 
 
*목표별 수업이론:학습결과의 다섯가지 유형~ ASSURE모형(p.186~199)
        
 
11-3
01:31:30
 
12강
 
*(7)개념쓰기연습
*강의법~ 버즈토의(p.200~203)
        
6주차(7)개념연습_문제
6주차(7)개념연습_답안
12-1
01:00:33
 
 
*협동학습~ 팀티칭(p.204~211)
        
 
12-2
00:57:52
 
 
*구성주의~ 상보적 교수(p.212~220)
        
 
12-3
01:01:39
 
 
*자기주도학습~ ICT리터러시(p.221~228)
        
 
12-4
00:49:46
 
13강
 
*(8)개념쓰기연습
*컴퓨터 보조수업~ 거꾸로 학습(p.229~232)
        
7주차(8)개념연습_문제
7주차(8)개념연습_답안
7주차 ppt
13-1
00:54:26
 
 
[Chapter 09.생활지도 및 상담지도(이론)]
*생활지도~ 인간 중심 상담/ 비지시적 상담 (p.235~239)
        
 
13-2
00:56:50
 
 
*체계적 둔감법~ 종합적 학교상담 모형 (p.240~246)
        
 
13-3
00:43:55
 
 
[Chapter 10.교육사회]
*기능론적 교육관~ 사회이동과 교육:기능론적 관점 (p. 249~255)
*인적자원 개발 (p.279)
        
 
13-4
00:36:10
 
14강
 
*갈등론적 교육관 ~ 저항이론 (p.256~260)
        
(9)개념연습_문제
(9)개념연습_답안
14-1
00:58:41
 
 
*지위경쟁이론 ~ 방어적 수업 (p.261~266)
        
 
14-2
00:45:22
 
 
*낙인이론 ~ 평생교육 (p.267~274)
        
 
14-3
00:46:52
 
 
*탈학교론 ~ 신자유주의 (p.275~281)
[Chapter 11. 교육행정]
*조건정비설(기능설) ~ 관료적.전문적 성격의 이중구조 (p.284~289)
        
 
14-4
01:16:06
 
15강
 
(10)개념연습_문제
이완조직~ X_Y이론(p.290~294)
        
8주차(10)개념연습_문제
8주차(10)개념연습_답안
Go세훈_교육학300_정오표_완성
15-1
00:57:03
 
 
동기-위생이론~상황적응적 접근(p.295~300)
        
 
15-2
01:07:26
 
 
변혁적 지도성 ~ 컨설팅 장학(p.301~319)
        
 
15-3
01:30:10
 
16강
 
[Chapter01.교육의 개념적 기초]
형식적 교육, 비형식적 교육, 무형식적 교육~ 낭만주의 교육관
[Chapter02.교육의 사상사적 기초초:동양]
-원효의 교육사상~ 지눌의 교육사상
        (p.1~11)
(11)개념연습_문제
(11)개념연습_답안
(12)개념연습_문제
(12)개념연습_답안
16-1
00:59:03
 
 
-위기지학,위인지학~ 실학주의 교육
[Chapter03.교육의 사상사적 기초: 서양]
파이데이아~ 국가주의 교육
        (p.12~33)
 
16-2
01:21:16
 
 
[Chapter04.교육의 철학적 기초]
이상주의 교육~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(p.36~50)
        
 
16-3
00:59:42
 
17강
 
종강입니다. 수고하셨습니다.
        
 

 
이용안내  |  Q&A  |  필수프로그램  |  이용약관  |  개인정보취급방침